본문 바로가기
읽다,느끼다,생각하다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 꿈을 향한 여정의 의미

by SUNG & SOL 2023. 12. 8.
반응형


오늘 이야기할 책은 브라질의 작가 파울로 코엘료의 대표작인 소설 연금술사입니다. 연금술사는 1988년에 출간된 이후에 68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80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소설이라고 합니다.

대충 어느 양치기 소년이 이집트의 피라미드 앞에 보물이 묻혀 있다는 어느 노인의 말을 듣고 여행을 떠나 겪게 되는 이야기와 여러 가지 깨달음, 동화 파랑새와 같은 느낌의 마무리까지 이어지는 교훈적인 내용을 담은 소설입니다. 

현실을 버리고 보물을 찾아 떠나는 꿈은 어린 시절이 아니라도 누구나 한번쯤은 꿈 꿔 본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은 꿈에 대한 여정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여행을 나서는 시점부터 주인공은 이런저런 사건을 겪으면서 현실과 이상의 갈등을 하게 되지만, 결국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나아가게 됩니다. 

여기서 작가가 원하는 메시지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라면 현실과의 타협을 해선 안되며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인 듯 합니다. 

나름 단순한 줄거리를 가진 책입니다만, 푹 빠져 읽은 책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엄청난 인기를 가진 책이니 저와 맞지 않은 것 뿐이라는 생각이네요.. 

그런데 이 책에는 더 시크릿 같은 내용 "이 세상에는 위대한 진실이 하나 있어. 무언가를 온 마음을 다해 원한다면, 반드시 그렇게 된다는 거야." 과 더불어 마음에 와 닿는 다른 여러 명언들이 있습니다.

그리 길지 않은 책이니 한번쯤 읽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