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어

직업의 종류를 표현하는 말? 직업 이름

by SUNG & SOL 2023. 12. 29.
반응형

[이슈, 트렌드 생각하기] - “네 인생을 네가 망치고 있으면서 부모 탓 하지 마라”

 

“네 인생을 네가 망치고 있으면서 부모 탓 하지 마라”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아이가 생겼을 때 내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 이는 중요한 문제다.”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할머니는 항상 이렇게 말씀하셨다. ‘모

w4ht00.tistory.com

[일본어] - Occupation types, 職業の種類, 직업의 종류... 멋진 직업이란?

 

Occupation types, 職業の種類, 직업의 종류... 멋진 직업이란?

직업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죠. 영어로는 더욱 알기 힘든 게 직업 종류라여기에 정리를 합니다. 일본어는 우리와 거의 비슷하게 사용하기 때문에참고만 하면 될 것 같네요^^ サラリーマン = 샐러

w4ht00.tistory.com

 

직업 이름을 일본어와 영어로 적었던 글이 있어 링크해봅니다.

당시에도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 직업은 생물처럼 새로 나타났다가 진화하기도 하고 사라지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 있었다가 사라진, 요즘 아이들은 상상도 못할 직업들이 있었죠.

버스요금을 받고 승객의 승하차도 도와주면서 오라이~를 외치던 버스안내양 그리고 전화를 연결시켜주던 전화교환원과 극장의 대형 포스터를 수작업으로 그리던 간판미술사 등이 해당되겠습니다. 병아리 암,수 구분하는 병아리 감별사는 아직 있는 거 같은데 아마 이 병아리 감별사도 아는 사람만 아는 추억의 직업이 될 날이 머지 않았다고 보이네요.

 

새로 생긴 직업이라면 부지기수로 많겠지만, 좀 거창하게 본다면, 연예인들을 방불케하는 인기와 돈을 버는 유튜버, 블록체인개발자, 인공지능 엔지니어 등이 있을 겁니다. 이들은 앞으로도 더 큰 파이를 차지할 것이며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리라 생각이 되네요. 

 

직업의 선택은 가능하면 학창시절에 정해두면 좋은데, 그렇게 정해두는 사람들은 천명 중에 한명이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해도 잘 모르겠다 하며 눈 앞의 재미에만 빠져버리는 것이 보통이니까 말이죠.

 

직업은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이어야 하지만, 수입으로도 이어져야하는 일이 되어야 합니다. 꼰대같은 마인드라 할 지는 모르겠는데 수입이 없으면 아무리 좋아하는 일이라도 지속하기가 쉽지 않으니까요. 게다가 혼자 살아갈 것이 아니라면 책임감을 가지고 직업을 택하라 조언하고 싶습니다.

 

수입이 충분하면서 자기가 잘하는 일, 하고 싶은 일 게다가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이 직업이라면 금상첨화겠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유튜버, 인간사회의 미래를 밝게 해줄 인공지능 엔지니어 등 젊은 친구들은 긍정적인 마인드로 직업을 선택했으면 좋겠네요. 

 

[이슈, 트렌드 생각하기] - 육각형 인간 트렌드의 의미와 사회적 함의

 

육각형 인간 트렌드의 의미와 사회적 함의

최근 들어 외모, 학력, 자산, 직업, 집안, 성격 등 모든 것에서 하나도 빠짐없는 사람을 뜻하는 '육각형 인간'이라는 용어가 등장했습니다. 육각형 인간은 오늘날 우리 사회가 지향하는 강박적인

w4ht00.tistory.com

[이슈, 트렌드 생각하기] - 직업인의 인생 로드맵

 

직업인의 인생 로드맵

아래 로드맵을 보니... 나는 이미 훅 지나갔네요... ㅋㅋ30대에 전문가.... 40대에 정상...이렇게 되어야 하는데 참 쉽지가 않네요이런저런 변명만 늘어가고...힘들다는 생각이 먼저 나는군요... 40대

w4ht00.tistory.com

[이슈, 트렌드 생각하기] - 인생에서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 - 직업

 

인생에서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 - 직업

직업을 자신이 즐기는 일로 한다...과연... 그럴 것도 같고 아닐 것도 같습니다.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갖게 되면 당연히 능률도 오를 것이도 즐기면서 할 수 있을 것이니말콤 포브스가

w4ht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