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情報

파이코인(Pi Network) 채굴 노드(Node) 관련

by SUNG & SOL 2020. 6. 5.
반응형

노드(Node)란 것은 본인의 파이코인의 보안에 관련이 있고 스마트폰으로 하는 파이 어플을
컴퓨터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으니 권장한다고 합니다. 

현재는 테스트 노드 진행 중이라 테스터로 선정이 되어야 포트를 열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노드는 신뢰받은 사용자들의 신청을 받아 열어주고 있는데요 상세는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테스트 노드이기 때문에 실제 보상은 없습니다. 정식으로 메인 노드가 실행되게 되면
그때부터 정식으로 보상이 주어지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굳이 지금 노드신청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나중에 정식으로 파이가 상장이 되고 거래가 되면 노드는 필수가 될테니 미리 접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겁니다.

일반 노드의 포트 접속이 2020년 6월 업데이트로 쉬워졌다고 합니다. 기존에 하고싶었는데 포트개방이 안되어
못하셨던 분들도 이번에 포트개방이 가능해졌다고 하니 한번 해보세요.

노드 관련 아래 내용은 참고 바랍니다.

약 150,000 명의 파이오니아가 노드를 설치했으며 매일 50,000 개 이상의 노드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약 150,000 명의 파이오니아가 노드를 설치했으며 매일 50,000 개 이상의 노드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노드에서 약 10,000 개가 노드가 지속적으로 노드가 될 것이라는 초기 표시를 나타냅니다

10,000 개에서 네트워크 포트를 올바르게 연 약 3,000 개의 노드를 식별했습니다. Docker 만 설치된 노드는 Testnet에서 트랜잭션을 검증 할 수 있지만 현재 Supernode는 네트워크 연결을 위해 특정 포트를 열어야하며 블록 체인의 합의 알고리즘에 참여합니다. 수퍼 노드를 실행하기 위해 자동화 된 NAT 트래버 설 기술을 사용하여 향후 버전의 소프트웨어에서 개방형 포트가 필요하지 않기를 희망하지만, 지금도 여전히 필요합니다. 

또한 포트가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어도 일부 위치의 일부 인터넷 제공 업체로 인해 일부 노드의 포트에 액세스 할 수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올바른 열린 포트가있는 더 많은 노드에 도달 할 수 있도록이 문제를 해결하려고합니다.

수퍼 노드 선택에서 고려해야 할 필요하지만 충분하지 않은 메트릭 중 하나는 네트워크에 대한 인터넷 연결의 가용성과 안정성의 일관성입니다. 따라서 노드와 수퍼 노드 모두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데 매우 중요하지만 수퍼 노드 후보를 선택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즉, 올바른 포트가 열려 있고 일관되게 활성화 된 상태입니다. 이 수퍼 노드 후보자들은 이번 주와 다음 주에 KYC를 통과하도록 초대 될 것입니다. 

노드의 KYC는 나중에 올 것입니다. 노드 선택 프로세스의 다음 단계는 이러한 수퍼 노드 후보에 대한 합의 알고리즘을 테스트 실행하는 것입니다. 기술적으로 이는 네트워크 통계를 위해 현재 노드 인터페이스에서 활성화 될 수있는 Docker 컨테이너를 합의 알고리즘을 실행하는 Docker 컨테이너로 교체한다는 의미입니다. 블록 체인의 테스트 실행 후, 참여하는 수퍼 노드 후보의 성능에 대한 추가 보고서를 제공 한 후 최종 선택을합니다. 현재 수퍼 노드의 후보가 Testnet에서 수퍼 노드로 최종 선택을 보장하지는 않지만, 후보자는 수퍼 노드에 필요한 필요한 안정성과 접근성을 제공하고 선택 기간 동안 블록 체인을 테스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수퍼 노드 후보로 선택하려면 Pi 노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수퍼 노드에 적합한 모든 후보를 캡처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드 소프트웨어의 사이드 메뉴 하단에서 버전을 확인하십시오. 0.1.0이있는 경우 인터페이스에서 업데이트 팝업 프롬프트를 클릭하거나 컴퓨터에서 node.minepi.com의 새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노드 버전을 업데이트하십시오. 최신 버전은 0.2.0입니다.

지금이라도 파이코인(pi network)를 시작하실 분은 freezning 추천인 부탁 드립니다.
추천인을 하면 1파이코인이 적립이 되고 매 시간당 추가 채굴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채굴량 추가 버프 security circle 방패 기본 팀이 되니 꼭 추천인 추가 바랍니다.  

Join Pi Network! - Pi is a new digital currency developed by Stanford PhDs,
with over 3.5 million members worldwide. To claim your Pi, follow this link minepi.com/Freezning and use my username (Freezning) as your invitation cod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