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情報

파이코인 방패설정 방법

by SUNG & SOL 2020. 6. 4.
반응형

파이코인의 방패라 함은 방패모양의 security circle 을 이야기 하는 겁니다.

처음 가입하면 없다가 3번째인가 4번쨋날 마이닝할 때 설정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방패는 한명당20%씩 다섯명이 모여야 100%가 채워지게 됩니다.
한명당 한시간에 0.04파이씩 채워지니 가능하면 다섯명 풀로 채우는 게 맞겠죠.

우선 본인이 가입시 추천한 사람은 별다른 과정없이 방패설정에서 trust만 해주면 방패로 등록이 됩니다.

또한 자신을 추천해 준 팀원들이 있다면 위처럼 간단히 방패등록이 가능합니다.

단지 추천인이 없는 상황이라면 파이코인을 하고 있는 사람끼리 전화번호를 교환하고 전화번호로 방패설정을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커뮤니티가면 방패구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믿을만한 사람으로 선택을 하셔서 전화번호를 따시면 됩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한데

일반전화앱에서는 전화번호로 파이코인 방패설정이 안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그냥 전화부에 저장 후 파이코인에서 방패설정 하려면 파이 유저인 것 같다. 등록할래 라는 영어 메세지가 뜨는데 그 상태에서는 컨펌을 해도 무한로딩에 빠져버립니다.

그래서 원래는 통신사 관계없이 설치해서 쓸 수 있는 T전화앱으로 방패 등록을 했었는데요.
애석하게도 올해 말에 서비스 종료하는 걸로 신규 설치는 못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기존 유저분들은 T전화앱을 파이코인 방패설정할 때 그대로 쓰셔도 됩니다.

이제 티전화 앱을 대신할 녀석인데요

구글플레이에서 contact + 검색해서 위 어플을 설치하세요.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아 앱스토어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방패등록만 다 하고 나면 삭제해도 되니 설치할 때 묻는 권한을 다 주세요.
기본연락처 앱으로 바꿔도 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방패로 설정할 연락처를 새로 등록하세요.
기존 전화앱에 있던 방패용 번호라도 이 컨택트 픟러스 앱에 새로 등록해야 합니다.

전화번호는 국가번호 +82(한국) 10-0000-0000형식으로 010이 아닌 10으로 등록해주세요.

그렇게 하고 방패 선택하면

ADD AN EXISTING PI USER라고 추천인과 본인팀을 보는 흰색 버튼과
ADD FROM CONTACTS라고 전화 번호부에서 추가하는 자주색 버튼이 보일 겁니다.
이 자주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컨택트 플러스 앱에 등록한 전화번호가 파이로고를 달고 나타납니다.

여기서 그냥 오케이 하고 컨펌해주면 방패등록 완료.

방패도 추천인도 꾸준히 채굴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freezning, hs37, klosoh 추천인으로 해주세요
그리고 꾸준히 하시는 분은 hs37님 klosoh님처럼
글 올릴 때 같이 홍보해 드립니다.

아직 파이코인 시작 안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시작해보세요.

Join Pi Network! - I am sending you 1π! Pi is a new digital currency developed by Stanford PhDs, with over 3.5 million members worldwide. To claim your Pi, follow this link https://minepi.com/Freezning and use my username (Freezning) as your invitation cod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