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考과 즐거움 楽

반지를 낄 때 오른손과 왼손이 의미하는 것이 다르다? 어떻게?

by SUNG & SOL 2015. 12. 28.
반응형

왼손과 오른손, 어차피 같은 손가락을 가지고 있는데 

주어진 의미가 다르다니...

반지를 낄 때 오른손에 끼느냐 왼손에 끼느냐에 따라 

의미가 다르다는 사실은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어느쪽 손가락에 반지를 해야 원하는 의미가 되는지 또한

많은 사람들이 긴가민가하는 문제이기도 하죠^^


아시는 바와 같이 반지를 오른손에 하는지 왼손에 하는지에 따라

역시 의미가 달라집니다. 왼손과 오른손 각각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왼손 약지가 결혼이라는 의미를 갖게 된 이유는 뭘까요?

고대 그리스에서는 왼손의 약지에 심장을 연결하는 혈관이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약지에 영원의 의미를 가지는 결혼반지를

끼우는 것으로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 것이 되었던 것입니다.

또한 약지가 창조를 의미하였기 때문에 앞으로의 결혼생활을 영위한다는

의미도 포함이 되어있었다고 하네요^^


일단 결혼반지는 왼손 약지에 끼는 것. 이것이 바른 선택이 되겠네요^^

이미 다들 알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다른 왼손과 오른손의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의 의미를 알아 보죠^^;


오른손 중지에 반지를 끼면 '애인 구해요' 란 의미가 있구요^^; 금전운을 높이고, 좋은 결과를 

내고 싶을 때 그리고 직감력을 향상시키고 싶을 때 오른손 중지에 반지를 끼면 좋다고 하네요.


왼손 중지는 인간관계, 협조성을 그리고 중지가 의미하는 것이 직감력이라 오른손과 마찬가지로

직감력을 높이고 싶을 때 왼손 중지에 반지를 끼면 좋다고 하네요.


오른손 약지에 반지를 끼면 정신과 마음의 안정을, 그리고 인간관계를 원할하게 할 때 끼면 좋다고 합니다.


왼손 약지는 마음을 받아들이고 사랑을 깊게 그리고 인연을 깊게 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오른손 새끼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호감도 상승, 비밀유지, 사고방지, 호신(몸을 지킴)의 의미를 가진다네요. 


왼손 새끼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사랑을 불러오는 효과,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의미를 가진다네요.

그래서 자신의 탄생석으로 반지를 만들어 끼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행복이 오른손 새끼손가락으로 들어와서 왼손 새끼손가락으로 빠져나간다고 하니

핑키링을 왼손 새끼손가락에 끼어 행복을 달아나지 못하게 막는다는 의미를 가지게도 된다고 합니다.


자, 결론은 결혼반지는 왼손 약지에... 그리고 사랑을 부르는 핑키링은 왼손 새끼손가락에~

이렇게 끼시면 틀림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