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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트렌드 생각하기

一切唯心造 일체유심조... 마음먹기에 달려있는 겁니다^^

by SUNG & SOL 2015.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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一切唯心造 


한 회사가 영업부 지원자를 상대로 '나무빗을 스님에게 팔아라.'는 문제를 출제했습니다.

그러자 대부분의 사람이 '머리 한 줌 없는 스님에게 어떻게 파느냐?" 며 포기 했습니다.

남은 사람은 윤씨, 석씨, 전씨 세 사람. 면접관이 말합니다.


"지금부터 열흘 동안 스님들에게 나무빗을 팔고 난 뒤 상황을 보고 하세요."


열흘이 지나 세 사람이 돌아왔습니다.

이들의 판매 실적은 각각 빗 1개, 10개, 1,000개 였습니다.


면접관이 1개를 판 사람에게 어떻게 팔았느냐? 고 

물어보자, "머리를 긁적거리는 스님에게 팔았습니다." 라고 대답합니다.


10개를 판 사람에게 물어보니, "신자들의 헝클어진 머리를 단정하게 다듬기 위해 

절에 비치해 놓으라고 설득했죠." 라고 대답했습니다.


10개 판 사람은 1개판 사람보다는 확실히 접근 방법이 다릅니다.


1000 개를 판 사람에게 물어보니, 

1,000개를 판 사람은 "열흘이 너무 짧았다며 앞으로 더욱 많이 팔릴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빗을 머리를 긁거나 단정히 하는 용도로 팔지 않았습니다.

그가 찾은 곳은 깊은 골짜기에 위치한 유명한 절, 주지 스님을 만난 자리에서, 

그는 "이런 곳까지 찾아오는 신자들에게 부적과 같은 뜻 깊은 선물을 해야 한다." 며 

"빗에다 스님의 필체로 '적선소' (積善梳 : 선을 쌓는 빗)를 새겨주면 더 많은 신자가 찾아올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주지스님은 나무빗 1천 개를 사서 신자에게 선물했고 신자의 반응도 폭발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수 만개의 빗을 납품하라는 주문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생각하는대로 됩니다.

생각을 바꾸면 결과는 엄청나게 달라집니다.

이것을 두고 "一切唯心造"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일체유심조라 합니다.

 영업의 혼은 "마음먹기" "의욕" 일본말로는 "야루끼"입니다.

그다음이 "판매기술과 전략"입니다



너무 마음에 드는 글입니다.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죠.

그리고 어떻게 보느냐를 결정하는 것이 

마음을 어떻게 먹느냐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이 있다면 

길은 어떻게든 생깁니다. 


저는 일단 새로운 일을 하게 될 때 어떻게 할까 

고민하기보다 우선 일을 시작해보는 편입니다.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이런저런 고민으로 

시간을 허비하는 것보다 일단 일을 진행하다 보면

길이 보이고 방법이 보인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일을 시작하게 되면 어떻게든 해결해야한다는 마음이 생기니

어떻게든 해결 방법을 찾으려 노력하게 되고 그러면서 

길이 보이게 되는 듯 합니다. 


일단 시작해보자... 잘 될꺼야~ ㅎㅎ

반말 죄송합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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