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考과 즐거움 楽

윈도우즈10(WINDOWS10) 업데이트 한 사용자들의 한마디...

by SUNG & SOL 2015. 12. 22.
반응형




Windows10으로 업데이트했지만 ... 쓸데없이 화려하기만 하고 

사용하기 어려워서 엄청 후회하고있 ... 심플한 게 좋은데...


최근에 Windows10으로 업그레이드했지만, 광학 드라이브가 인식되지 안되서 

확인해 보니 제조 업체에서 아직 드라이버가 배포되지 않은 상태...

때문에 WINDOWS 7로 복귀했습니다. 고생만 하고...


Windows 10의 새로운 앱은 Windows 8에서 처럼 풀 스크린 표시가 아닌

윈도우 상에서 팝업 형태로 뜨니 훨씬 사용하기 편해진 느낌...


Windows 10은 Windows 7 사용자에게 있어서도 Windows 8/8.1 사용자에게 있어서도

익숙해진 조작감을 그대로 아니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윈도우 10 은 기존 검색을 확장을 해서 새로운 앱으로 꾸몄습니다. 시작 화면 옆의 돋보기 아이콘이 

새로운 검색 앱 인데, 기존 시작 메뉴에 추가된 검색과 메트로 검색이 건데

이걸 통해 다양한 검색이 가능하고 앱과 인터넷 검색까지 가능합니다...


맥과 비슷한 기능과 느낌... 하지만 기존 윈도우 7보다 느린 듯 해서 고민중.

일단 복구기능이 있으니 걱정없이 테스트 중입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두려워 할 필요없어요 복구기능이 있으니까!


가장 좋았던 점은 데스크탑 모드로 부팅이 된다는 것, 그리고 시작메뉴가 윈도우 7에서 처럼 

좌측에 다시 만들어 졌다는 점이네요~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 결재나

은행 업무, 관공서 쪽은 아직 대응이 안되고 있겠죠?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도 넷마블, 리그 오브 레전드 등도

잘 하고 있구요. 속도가 느리든지 에러가 있으면 다시 윈도우 7로 돌리려 했는데

그럴 필요 없을 거 같아요 ㅋㅋ



뭔가 불만이 많을 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만큼 불만이 많이 없네요^^;;;

저는 아직 윈도우 7과 윈도우 8(노트북 레노보)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0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에 라이센스는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호환성도 신경쓰이기도 해서 말이죠...


사람들 글을 보면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도 문제 없을 거 같긴한데... 

애매하네요... 노트북이나 10으로 한번 업그레이드 시켜봐야겠습니다. ㅎㅎ

전 8이 아직도 불편하거든요^^;; 

저도 10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난 다음에 후기를 한번 남겨봐야겠습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