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情報

스캠에 속지 마세요. DAUM 뉴스

by SUNG & SOL 2020. 6. 19.
반응형

news.v.daum.net/v/20200619050626227

 

"벤츠 살 수 있다던데요" 열일곱, 채굴꾼이 됐다

[서울신문]“한국에선 지금 거래가 안 되지만 중국에선 제가 모은 코인으로 벤츠랑 아이폰을 산 사람도 많다던데요.” 서울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최모(18)양은 매일 밤 스마트폰에 설치한 암호��

news.v.daum.net

오늘에서야 봤는데 웬지 파이코인을 이야기하는 듯한 기사입니다.

P 코인이라고 하니 정확히는 알 수는 없구요... 코인종류만 수천가지이기 때문에...

하지만 이니셜을 P로 쓰고 24시간에 1번 채굴하는 걸로 봐서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B 코인은 블러드 코인인 듯 합니다. 이건 망했죠.

다단계로 표현한 코인이 바로 블러드 코인입니다.

파이코인은 다단계 구조가 아니거든요. 파이코인의 구조는 상, 하 1대입니다.

직계 가족이라면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손자, 손녀는 상속의 대상이 아닌?

설명이 좀 그렇지만 자신의 부모와 자식까지만 팀으로 보상받습니다.

대대손손~ 손자의 손자의 손자들이 많이 모인다 하더라도

전혀 상관없는 직계가족만이 팀이 되는 구조입니다.

쉽게 이해하시라고 가족으로 표현을 했는데 피라미드 구조인 다단계가 아닌 것만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그나저나 아이들이 이걸로 추천인 상납받는다니.. 학폭의 일종이 되어버렸네요.

선생님들과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더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줘야 할 것 같습니다.

괴롭힘 당하기 싫어 어쩔 수 없이 당하는 피해학생들 구제방안이 필요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