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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익일배송 온라인 시장 경쟁력 강화, e커머스 시장 경쟁 확대

by SUNG & SOL 2023.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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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2월 4일 균일가 생활용품점인 다이소가 익일배송 서비스를 도입하고 온라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신문 기사가 나왔습니다.

다이소는 기존에 분리 운영하던 샵다이소와 다이소몰을 통합해 오는 23년 12월 15일 새로운  다이소몰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통합 다이소몰은 평일 오후 2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되는 익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라네요.

 

익일배송은 전국 1500여개의 매장과 용인 남사, 부산 등 거점 물류센터 등 촘촘한 네트워크를 구축한 결과로 향후 계획은 택배 배송뿐 아니라 대량주문, 매장 픽업, 정기 배송 등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롭게 공개되는 다이소몰에서는 다이소 매장에서 보던 상품을 터치 한 번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매월 600개 이상 출시되는 다이소 신상품을 하나하나 소개하고, 실제 구매 리뷰로 인증된 카테고리·연령대·가격대별 다양한 순위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네요.


오프라인 멤버십도 다이소몰 안에서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으로 사업자 회원의 경우 포인트 적립부터 세금 계산서 신청, 비즈 전용 분석 리포트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됩니다.

 

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통합 다이소몰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온라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는데 새로운 배송전쟁이 시작될 거라 보여집니다.

 

다이소는 균일가 생활용품점으로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렴한 이미지의 균일가 정책으로 코로나 이후 다른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힘든 상황이었음에도 다이소 만큼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죠

다이소의 경우, 젊은 층과  특히 여성이 주요 고객층인데, 이들의 경우 온라인 쇼핑이 다른 사화 구성원들에 비해 친숙하기 때문에 이번 온라인 채널 강화는 그것을 노린 것으로도 보입니다.

 

이번 다이소의 적극적인 온라인 시장 공략은 다이소의 새로운 도약을 의미하며, 지금까지 이어온 성장세를 늦추지 않고 계속 이어나가겠다는 강자의 욕심으로도 보입니다. 어쩄든 이건 e커머스 업체들에게 새로운 경쟁을 불러올 것이고 그것은 소비자들에게는 더 좋은 서비스와 혜택을가져올 수도 있는 상황이니 반길 일이라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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