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트렌드 생각하기

하루하루가 모여서 인생이 된다.

by SUNG & SOL 2015. 12. 8.
반응형

하루하루가 모여서  


인생이란 모래 시계의 모래처럼 끊임없이 빠져나가는 것이다. 

그러다 언젠가는 마지막 모래알이 떨어지는 것처럼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 오겠지. 

나는 항상 그 마지막 날이 오면 어떻게 살아야 할까, 

살 날이 딱 하루밖에 남지 않았다면 무엇을 할까, 

그 생각으로 살았다. 

그러다가 하루하루가 그 마지막 날처럼 소중하다는 걸 깨달았다.

그리고 하루하루를 마지막 날처럼 의미있게 

잘사는 게 인생을 잘 사는 것이란 걸 깨달았다.

인생이란 하루하루가 모여서 된 것이니까.


- 짐 스토벌의 최고의 유산 상속받기 중에서…





누구나가 다 알고 있으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하루를 헛되이 

보내고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흘러가는 이 나의 하루가

내일이 종말이라는 청천벽력같은 소리를 듣게될 때

어떤 하루가 될지^^;;;

아마도 너무나도 긴박하고 일분일초도 아깝게 되겠죠^^;


마음을 다 잡고 하루를 다시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