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情報

대장내시경 용종 제거했다면 보험 질병수술비 꼭 챙겨 받으세요

by SUNG & SOL 2023. 12. 15.
반응형

 

요즘은 실비보험을 많이들 들고 있지만 종합보험 역시 많이들 가입하고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보험료는 꼬박꼬박 내면서 몰라서, 귀찮아서 청구를 안 하는 바람에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종합보험을 들게 되면 거의 90% 들게 되는 질병수술비 특약이 있는데요. 주변에 종합 보험을 들었으면서도 굳이 이야기 하자면 이 “질병수술비 특약”을 갖고 있으면서도 쓸 때 쓰지 못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대장내시경 시에 용종을 제거한 경우의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보통 대장내시경 하면서 용종을 제거했다 하더라도 그걸 수술이라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용종 제거 또한 엄연한 수술입니다. 즉 질병수술의 범위에 들어간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종합보험을 들었고 질병수술비 특약이 있다면 이 보험에서 질병수술비가 나와야 되는 건 당연한 겁니다. 

 

그리고 수술특약을 추가로 가입하신 분이 있다면 여기에 1종, 2종, 3종, 4종, 5종 수술 이런식으로 수술분류가 되어 있는데고 이에 따라 보상하는 수술분류표가 있습니다 1종수술 10만원부터 5종수술 최대 5백만원까지 보험료를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용종제거는 2종에 해당하여 질병수술비+수술특약 2종 해서 100만원 가까운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용종제거한 지 3년 이내라면 당장 질병수술비를 청구하세요. 원래는 2년이었는데 2015년부터 3년으로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용종 제거 시에 꼭 질병수술비 청구하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그리고 여담입니다만, 실비는 건강검진(위내시경, 대장내시경 등)에 대해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실제 다치거나 아파야 실비 적용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진료 결과에 의거해 의사가 내시경을 권유한 경우에는 실비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을 기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괜찮은 보험은 들어두면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경제적 여유가 충분해서 그런거 필요없다 하시는 분들도 큰일이 생겼을 떄 보험 들어둘 걸 하는 이야기를 하기 마련이니까요. 보험료 낼 돈 없다 하시는 분들은 특히 담배, 술자리 줄이시고 그 돈으로 보험을 넣으면 갑작스런 큰일이 생겼을 때 보험 덕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당장 보험료 낼 돈도 없는데 큰 일이 안 생기면 다행이겠지만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는 게 보험이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