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情報

DUR을 아시나요? 의약품 안심 서비스

by SUNG & SOL 2015. 10. 11.
반응형

매일 오전에 출근할 때 라디오에서 DUR 광고를 듣고 유용한 정보겠구나 싶었는데
이제야 글을 올립니다... 게을러 터져서-- 프리즈닝^^;

양희은씨가 광고하는 거 같은데 '너 이름이 뭐니?' 하며ㅋㅋ


조제받은 약의 금기나 사용 중지, 중복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랍니다.

DUR (Drug Utilization Review)이란?

환자가 여러 명의 의사를 방문할 경우, 의사와 약사는 환자가 복용하고 있는 

약을 알지 못하고 처방∙조제하여 환자가 약물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의약품 처방∙조제 시 병용 시 주의해야 하는 약물 및 어린이, 노인, 임신부에서 

주의해야 하는 약물 등 의약품 안전성과 관련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여 부적절한 

약물사용을 사전에 점검하고 의사 및 약사에게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약... 한가지랑 후시딘, 마데카솔(알고 있는 한계-프리즈닝 ㅡ.ㅡ;;;)을

넣어서 결과를 조회 해봤는데 처음 알게된 사실이 하나 있어 놀랐습니다 ^^;;;

마데카솔이 임산부 금기 약제였습니다 ㅡ.,ㅡ

이거 저만 몰랐나요?^^;; 알고 계신 분들이 많았을라나...

일단 이렇게 알게 된 거 이것저것 한번 알아볼까 싶네요. 

여러분도 이 기회에 한번 사용하고 계시는 약들 확인 해보세요

저는 한가지만 문제가 보였지만, 중복사용이나 같이 사용해서는 안되는 약에 대한

정보도 나올 듯 하니 의약품 안심 서비스를 꼭 활용해서 가족들의 건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