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트렌드 생각하기

오늘은 마이클 조던의 이야기가 마음을 때리네요.

by SUNG & SOL 2018. 5. 17.
반응형
나는 선수 시절에 9천 번 이상의 슛을 놓쳤다.
거의 3백 번의 경기에서 졌다.
경기를 승리로 이끌라는 특별임무를 부여받고도
실패한 적이 26번 있었다.
그리고 나는 인생에서 거듭 실패를 계속해 왔다.
이것이 정확히 내가 성공한 이유다.

I've missed more than 9000 shots in my career.
I've lost almost 300 games. 26 times,
I've been trusted to take the game winning shot and missed.
I've failed over and over and over again in my life.
And that is why I succeed.

-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

자신을 격려하기에 좋은 글인 듯 합니다.
성공한 사람에게도 수많은 실패가 있었고
그 실패를 겪고 느끼고 이겨내며 성공의 길로
들어설 수 있었던 게 아닌가 합니다.

실수 실패에 얽매이지말고 더 멀리 내다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