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트렌드 생각하기

돈을 벌기 위한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by SUNG & SOL 2023. 12. 3.
반응형

전문성을 키워 고소득 직종에 종사하기
전문성을 갖춘 인재에 대한 수요는 언제까지나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키워 고소득 직종에 종사하는 것이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되겠죠.

사업을 시작하여 성공시키기
사업을 시작하여 성공시키는 것도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사업이란 것은 성공률이 낮기 때문에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철저한 준비와 분석이 필요합니다.

재테크를 통해 불로소득을 창출하기
재테크를 통해 불로소득을 창출하는 것도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입니다. 주식, 부동산, 암호화폐 등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장인 부업으로 추가 수입을 올리기
직장인 부업을 통해 추가 수입을 올리는 것도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적성과 관심사에 맞는 부업을 선택하여, 꾸준히 노력한다면 충분히 추가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원론적인 이야기이긴 한데 돈을 벌기 위해선 저런 원론적인 것들을 해야합니다. 직장인들은 부업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부업을 해서는 안되는 직장도 많구요. 그렇다고 사업을 시작하는 것도 결코 쉽지 않은 도전입니다. 사전조사가 철저하더라도 사업을 시작한 이후에 발생될 수많은 불안 요인을 다 고려하기엔 힘들기 때문에 대부분이 실패를 합니다. 재테크 또한 너무나도 큰 불안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과 암호화폐는 정석으로 투자하지 않는 이상 투기라 불리기도 하구요. 알거지가 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부동산의 경우엔 불패신화를 써오던 아파트 마저 폭락이 이어지고 있죠. 그래서 가장 안전한 방법은 자신의 스펙쌓기입니다. 전문성을 가지면 그걸 바탕으로 돈을 벌 수 있으니까요. 직업에 귀천은 없습니다만, 뛰어난 전문지식을 필요로 하는 일, 숙련된 기술자가 필요한 일의 수요는 AI와 로봇이 득세하는 세상에서도 흔들림없는 직업의 안정성과 편안함을 느끼며 돈을 벌 수 있을 것입니다.  

어쨌든 기본적인 돈벌기 위한 기본은 

절약을 통해 지출을 줄이기
돈을 많이 벌어도 지출이 많으면 결국 남는 돈이 없습니다. 따라서, 절약을 통해 지출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투자를 통해 자산을 늘리기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해서 그냥 놔두면 물가 상승으로 인해 실질적인 구매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를 통해 자산을 늘려 실질적인 구매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을 관리하여 체력을 유지하기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건강을 관리하여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이 나빠지면 일을 할 수 없게 되고, 결국 돈을 벌 수 없게 됩니다.


아무리 전문직이라도 나이가 들면 은퇴를 해야합니다. 그렇기에 투기가 아닌 투자는 해야할 것이고, 그것이 안정적인 불로소득으로 이어지도록 관리를 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체력은 불로소득으로 삶을 살아가더라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야 여생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나이가 들어도 취미로 소일거리, 독서, 스포츠, 사교모임 등을 꾸준히 해나갈 체력은 필요합니다. 

모두 당연하고 원론적인 이야기이지만 그만큼 중요한 이야기입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관념을 가지고, 자녀들에게도 심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