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트렌드 생각하기

괌 여행 출발 환전하기(환율우대90%받기)

by SUNG & SOL 2016. 12. 7.
반응형
우여곡절이 많은 괌 여행도 이제 이틀
몇십분만 지나면 내일입니다.
정말 내가 내가 아니었던 순간들..
피말리는 일들의 연속이었네요.

어쨌든 출발일이 얼마남지 않은 관계로
시급히 환전을 준비해야 했습니다.
원래는 김해공항 출발이라 신한은해 FAN을
이용해서 90퍼센트의 환율 우대를 노렸습니다만
대구공항에서 출발로 바뀌면서 급선회...
대구은해 DGB 아이M뱅크를 설치하고
환율우대 90퍼센트를 받기로 했습니다.

지난번에 언뜻봤을 땐 환율 90퍼센트 우대는
10월 말까지였나 그랬는데, 신문에 아이m뱅크가
리뉴얼? 했다는 걸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설치해 봤는데.. 환율우대 90퍼센트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하는군요.

반가운 마음에 바로 접속!
실행하니 2가지 선택지가 나오더군요.
스마트뱅킹 쪽이었나 어째든 위의 이미지처럼
나옵니다. 여기서도 환율 90% 강조!
환율 우대를 강조하 건 말 건, 필요한 곳은
외화기프티콘이니 누르고 접속합니다.

금번에는 1000달러를 교환해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발행금액이 한번에 50달러~500달러에
하루 한도가 100 만원 이내로 책정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어제 밤 10시에 한번, 새벽에 한번 1000달러를 바꿨습니다
오늘 이어서 다시 씁니다ㅋ
이틀 전 이야기가 되네요 여튼 이어서

500달러를 환전하니 우대환율로 약 9000원
100만원 환전 한다치면 많이 잡아도 2만원
이익이군요... 뭔가 실망..
금액이 생각보단 크진 않네요. ㅠㅠ
이렇게 금액을 지정했으면 돈을 찾을 지점과
담당자를 지정해야 됩니다.
지점은 알겠는데 담당자는 왜 지정해야 되는지..
친한 사람 있는 것도 아니고..
여튼 지점 선택하면 거기 근무하는 담당직원이
쭈욱 나옵니다. 그냥 이름 예쁜 여성으로 선택ㅋ

다음은 출금 계좌 선택하고 받을 사람  적으면 끝납니다.

저렇게 신청하고 다음날 바로 달러를 찾았네요.
우대환율 90퍼센트 뭔가 실망입니다만ㅋ
100 만원에 2만원이면 결코 작은 금액은 아니니
환율우대 받으세요ㅎ
우대율은 다양하던데 제가 신한이랑 대구만 써서
다른 곳은 조사를 안해봤네요.
여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그리고 내일 드디어 괌으로 떠납니다ㅠㅜ
지금까지의 고통을 싹 날려줄만큼 즐거운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