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4/0315

PC주의(Political Correctness)의 역설 PC주의(Political Correctness)에 대한 비판을 좀 해볼까 싶습니다. 오늘날 PC주의, 적 정치적 올바름이라는 기치를 내건 활동은 소수자 권리 보호와 차별 해소를 기치로 내걸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는 이것이 실제로는 새로운 형태의 언론 탄압과 사상 통제로 변질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PC주의자들은 특정 언어와 표현을 '부적절하다'며 규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그 기준은 어떤 합의를 통해 이루어진 것일까요? 이 기준은 일부 PC주의자들의 주관적이고 인위적인 기준이 아닐까요? 어떤 것을 금기시할지에 대한 사회적 합의 없이 일방적인 가이드라인을 강요하는 꼴로 보입니다. 그런데 더 큰 문제는 PC주의가 점점 극단화되고 있다는 데 있습니다. 처음에는 좋은 의도로 시작되어 개인 인.. 2024. 3. 27.
근무시간에 무알콜 맥주를 마시는 직원? 오늘 이런 이야기가 있더군요. 근무시간에 무알콜 맥주를 마시는 직원을 나무랬더니 무알콜 맥주인데 근무 중에 마시는 게 문제가 되느냐는 답이 돌아왔다는 이야기... 찬반 의견도 분분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근무 중 직원이 무알콜 맥주를 마시는 행위가 잘못되었다는 이 논란이 단지 보기에 좋지 않다거나 우리 사회 통념상 좋지 않다는 생각이 바탕이 된 것이라 보여집니다. 실제 맥주나 알콜이 들어간 술이라면 근무시간에 당연히 금지하는 것이 맞습니다만,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일반 커피, 또는 쥬스 등은 마시게 놔두면서 무알콜 맥주(알콜0%)는 안된다는 것은 어쩌면 고정관념의 폐단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근본적으로 근무시간에 알콜을 섭취한다는 것은 직원의 업무 능력 저하, 안전 사고 위험 증가 그리고 더 나아.. 2024. 3. 26.
어비스리움 메갈로돈을 얻기 위한 여정 메갈로돈을 얻고 싶어서 하루에도 수십번씩 광고를 보고 입장권을 모으고 있습니다. 메갈로돈을 얻으면 백상아리들 100마리를 이끄는 메갈로돈을 볼 수 있을 거라 꿈꾸면서 말이죠. 별이 빛나는 밤의 고래 1마리만 더 얻으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메갈로돈이 개방됩니다. 그런데 별이 빛나는 밤의 고래 1마리를 얻는데 10만개의 입장권이 필요하다는 점... 소라게 스킬 쓰면 약 2,220개가 모이니 광고를 얼마나 보았을지 짐작도 안갑니다. 청동검 일각고래 3만개 때부터 주구장창 광고를 보고 있거든요... 백상아리도 언제 100마리를 모으나 했는데 벌써 96마리를 모았습니다. 아마 메갈로돈을 얻을 시점이면 백상아리도 100마리가 채워질 듯 합니다. 어쩌면 백상아리 100마리를 먼저 얻을 수도 있겠네요.. 광고보는 게 쉬.. 2024. 3. 25.
나무위키와 위키백과의 주요 차이점 1. 개요 나무위키와 위키백과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두 개의 온라인 백과사전입니다. 두 플랫폼 모두 방대한 양의 정보를 제공하지만, 구별할 수 있는 확실한 차이점들이 존재합니다. 2. 사용자층 및 참여 방식 나무위키: 젊은 세대 사용자 비중이 높고 비교적 편안하고 유머러스한 분위기 속에서 참여도가 높습니다. 위키백과: 전 연령대 사용자들이 참여하며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정보 제공에 집중합니다. 3. 정보의 신뢰도 및 출처 나무위키: 개인적인 경험이나 의견이 포함될 수 있으며, 출처 표시가 항상 명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 객관적인 사실에 기반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4. 콘텐츠 특징 및 형식 나무위키: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 (이미지, 동영상, 밈 등)를 포함하며.. 2024. 3.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