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情報

마시는 숯 음료? 활성탄을 주스와 함께 마신다고?

by SUNG & SOL 2015. 11. 25.
반응형


미국에서 그린 스무디 와 주스를 활성탄과 혼합한 차콜 주스라는 것이 유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숯의 성분.. 여기서 이야기하는 활성탄이 체내에 쌓인 독소를 흡착하고 장내 환경을 좋게 해준다고

할리우드에서도 인기가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활성탄과 혼함한 스무디와 주스 전문점 등 활성탄이 들어간 메뉴를 도입하는 곳이 많다고 하네요


숯성분이 좋은 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공기 정화에도, 피부미용에도 다른 많은 곳에도...


우리나라에서도 미국에서 이렇게 인기가 있으니 식용으로 판매하려는 사람들이 있었나 보네요.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숯이나 활성탄을 식용으로 승인됐다고 판매하거나 설사, 소화불량 등에 효능이 

있는 것처럼 허위 광고·판매한 11개 인터넷 사이트를 적발해 고발조치했다는 기사도 있었구요.


숯을 식품으로 섭취하거나 조리과정에서 함께 사용할 때의 안전성이 전혀 확인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의약품으로 허가되었거나 여과보조제 등의 공정상 필요로 제한된 용도이외에는 사용해서는 않된다는 점과

숯은 식용의 목적으로 승인되지 않았고 식품첨가물로 승인된 활성탄의 경우도 제조공정상 탈색, 탈취의 

목적으로만 간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직접적인 섭취를 목적으로 사용·승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이죠.


활성탄이 식용으로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솔직히 찝찝하기는 하네요...

그런데 이런 규제는 미국보다 우리나라가 더 까다로운가 보네요^^;;

미국에서는 아직 규제가 없는데 우리나라에서는 고발하고 단속하고 하니 말이죠...


뭐 국민의 건강을 위한다면야 환영할 일이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