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考과 즐거움 楽

엑셀 읽기, 쓰기 암호걸기 그리고 암호 풀기

by SUNG & SOL 2015. 11. 25.
반응형

엑셀을 어느 주제에다 넣어야 될 지 모르겠네요 ㅎㅎ

오늘은 엑셀 파일에 암호걸기와 암호 풀기를 해볼까 합니다.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유용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어 작성합니다. 


1. 일단 암호를 걸 엑셀파일을 여시구요 .



2.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마크를 누릅니다 ( 마크 이름을 몰라요^^;;)

   그리고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줍니다. (버젼 및 종류는 맞게 선택해주세요)



3.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게 되면 이렇게 문서를 저장할 수 있는 폼이 나옵니다.

   그런데 저장과 취소라는 버튼 옆에 보시면 도구가 보입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이걸 누르시고 일반옵션을 선택하시면 이 글의 주제 암호걸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4. 위의 도구에서 일반 옵션을 선택하시면 새로운 창이 뜨게 됩니다. 

   바로 열기 암호와 읽기 암호를 넣는 건데요. 기입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5.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열기 암호, 쓰기 암호를 차례로 묻게 됩니다.

   이상이 없다면 맨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암호로 무장한 엑셀파일로 변신^^) 



7. 6번까지 저장하면 바로 이렇게 아무 것도 변한 것이 없는 맨 처음과 같은 문서가 그대로 있습니다.




8. 이녀석을 닫고 다시 열게 되면 짜잔~ 아래와 같이 읽기 암호를 물어 옵니다.

   못 넣으면 엑셀파일을 더이상 열 수가 없죠~ 읽기 다음은 쓰기 암호를 물어봅니다. 

   이렇게 엑셀파일을 암호로 보호할 수가 있습니다. 참 쉽죠^^;;




마지막으로 암호 풀기는 암호가 걸린 파일(본인이 암호를 알고 있는 상황에서만 가능)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해서
3 처럼 도구 창을 열면 4 처럼 암호가 ***로 보입니다. 그냥 그걸 지워주시면 암호해제~
이것도 정말 간단하죠^^;;


그런데 이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 해결방법을 다음에 이야기하겠습니다. 암호푸는 프로그램이 있거든요...
저도 해당 프로그램 덕분에 겨우겨우 살아났던... 경험이 있어서... ㅎㅎㅎ












반응형